콘드로이친1200 효능 알고 드세요.

관절엔 콘드로이친1200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신가요? 이 제품은 국내 관절 영양제중 판매량에 있어서 단연 1위를 오랫동안 차지하는 제품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콘드로이친1200 효능과 콘드로이친 추천,음식,가격등 대한 정보를 확인 하세요.

콘드로이친(콘드로이친 황산)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 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합니다. 우리 관절과 연골 속에 들어있는 핵심 성분 중에 하나를 일컫습니다.

관절은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해서 우리 몸을 움직이게 합니다. 연골은 관절과 관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콘드로이친, 콜라겐, 글루코사민 성분들은 우리 몸속에서 관절과 연골에 필수 성분인데, 노화 성분으로 인해 감소되어 관절 통증과 다양한 증상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에서 지속적으로 보충 시켜 관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화학식으로 표기할 때는 콘드로이틴황산으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같은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콘드로이친 성분에 황산이 같이 있어야 안정적으로 보존될 수 있고 우리 몸에서도 다양한 합성 반응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콘드로이친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콘드로이친 효능?

콘드로이친 효능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콘드로이친1200 효능)

연골 감소 억제 및 새 연골의 구성에 도움

연골을 분해할 때 엘라스타아제라는 효소가 나오는데, 콘드로이친 황산엘라스타아제의 활성을 억제해서 연골이 감소되는 것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관절과 연골 분해 효소를 억제하고, 연골을 새롭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관절 통증 감소

콘드로이친 섭취시에 많은 부분 통증이 감소하는 많은 연구 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보행 능력 증가

관절의 통증 감소와 더불어 보행 능력 또한 현저하게 증가되는 것을 많은 임상실험을 통해 발표되고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추천 제품에 대한 성분 비교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섭취 기준과 방법

콘드로이친 황산 성분이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어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관절 건강에 대한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았다면 하루 최대 1200mg 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임상연구에서 투입량에 따른 실험 결과 관절에 대한 효능은 모두 나타났지만, 1200mg을 섭취했을 때 가장 두드러진 효과를 나타낸 경우가 많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콘드로이친1200) 부작용은 없는가?

콘드로이친의 부작용이 일반적으로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급성 관절통이나 관절과 관련한 역을 드시는 분들에게는 본인에게 맞는 섭취량을 초과할 수 있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드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레르기 관련해서 육류, 갑각류 관련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에게 추천 할 수 있을까?

콘드로이친은 관절과 연골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운동을 많이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운동 중에서도 격렬한 운동이나, 반복적으로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에 해당하는 분들은 미리 복용하셔서 연골 감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 운동 선수
  • 과격한 운동이나 관절 사용이 많은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 (테니스,탁구,베드민턴)
  • 관절 통증이 있거나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 (손목 관절염, 턱관절, 임산부 관절 통증)

그리고 노화로 인해 관절에 통증이 있다면 따로 처방받는 약제와 같이 드시면 통증을 감소하는 효과를 얻어 실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가격, 구입 가이드

콘드로이틴 1200은 국내에서 콘드로이친 판매량 1위 제품입니다. 구매 수량 단위와 구매처별로 가격이 정말 다양합니다. 한 번에 많이 구매를 하시는 것이 가격적인 면에서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콘드로이친 제품 비교분석

아래 이미지를 통해 콘드로이친 제품별로 성분 비교 및 복용 기준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추천 :
콘드로이친과 보스웰리아와의 차이점은 ?
영양제 인기성분 베스트 100이 궁금한가요?

Leave a Comment